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 Event

하나투어, ‘대한민국SNS 대상’ 관광부문 수상

공식 유튜브 구독자수도 136% 증가

  • 게시됨 : 2025-10-22 오후 4:04:07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하나투어가 2030세대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 성과를 인정받아 업계 최초로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하나투어는 기존 여행지 풍경 위주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밈을 앞세운 B급 감성 및 공감성 콘텐츠를 선보이며 유쾌하고 트렌디한 브랜드로 이미지를 재정립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올해 초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무해한 여행' 쿼카편은 지난달 말 기준 조회수 160만 회를 넘기는 등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시리즈는 여행지의 귀여운 동물 영상과 재치 있는 영한 혼용 내레이션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에디터 사진

지난 16일 열린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하나투어 양성회 고객경험본부장<오른쪽 두 번째>가 SNS 콘텐츠 담당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하나투어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650만 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한 '발리 통닭' 영상도 있다. 영상은 공중에서 매달린 채 마사지를 경험하는 해외 이색 체험을 전기통닭에 빗댄 유머러스한 연출로 브랜드의 반전 매력을 각인시켰다.

 

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이 실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와 협업도 확대했다. 방송인 '조나단'과 함께하는 2030 전용 패키지여행 '밍글링 투어' 래플 이벤트는 3800대 1의 경쟁률로 마감했다.

 

콘텐츠 운영 성과에 힘입어 하나투어 공식 SNS 채널 규모 역시 대폭 성장했다. 밈 콘텐츠 시작 전인 지난 2월과 비교해 이달 기준 공식 유튜브 채널은 136%, 인스타그램은 33%의 가파른 구독자 수 성장세를 보였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젊은 고객층과 내실 있는 소통을 목표로 다양한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라며 "밍글링 투어 뿐 아니라 자유여행객을 위한 '에어텔' 등 2030세대 고객 주력 상품 홍보에도 SNS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 해 동안 우수한 소셜 미디어 소통 역량을 입증한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한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IATA인가대리점協 창립총회 "대리점 권익 최우선"
마이이얼트립, 누적가입자 1000만명 돌파
투어비스+호주관광청, 공동프로모션 진행
해외여행시 5만원으로 뭘 살까?
관협중앙회, ‘스타파인더’ 발대식
하나투어, ‘대한민국SNS 대상’ 관광부문 수상
서울관광재단, ‘비짓서울 API 센터’ 오픈
BREAK TIME] 에어택시 상용화, 왜 더딜까?
모두투어, 中장가계공항 ‘VIP라운지’ 오픈
노랑풍선 ‘신비한 매력, 모로코’ 기획전
이번호 주요기사
IATA인가대리점協 창립총회 "대리점 권익 최우선"
투어비스+호주관광청, 공동프로모션 진행
마이이얼트립, 누적가입자 1000만명 돌파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