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stination > Local (1,305)
-
역사의 흔적을 따라 걷는 산성 여행익산 미륵산성©길지혜 촬영 6월 1일은 의병의 날이고, 6일은 현충일이다. 10일은 6·10민주항쟁기념일이며, 25일은 한국전쟁이 일어난 날이다. 유달리 뭔가를 지키고 얻고자 한 날이 많은 6월, 어떤 주제로 여행을 떠나면 좋을까?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6월 추천 가볼 만한 곳의 이번 테마는 ‘산성 여행’이다. 산성은 적의 공격을 막기 위해 산 정상부에 쌓은 성을 말한다. 산성의 돌 하나는 병사의 갑옷과 같아서..
-
‘신록의 바다’가 펼쳐지는 목장여행태백 몽토랑산양목장 초원에서 방문객이 유산양에게 먹이를 주는 모습©채지형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5월 추천 가볼 만한 곳의 테마는 ‘목장길 산책’이다. 싱그러운 5월, 번잡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를 부려보는 것도 좋겠다. 서정적인 풍경 속을 한가로이 거닐며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 목장 여행지를 소개한다. 추천 여행지는 ▲‘초록의 서정시’가 펼쳐지는 고양 원당목장(경기 고양) ▲해맑은 유산양..
-
한국관광공사 추천 ‘설레는 드라이브 여행’사진설명 : 보은 말티재 전망대와 말티재©길지혜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4월 추천 가볼 만한 곳의 테마는 ‘설레는 드라이브 여행’이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이 여행의 감성을 자극하며 마음을 다그친다. 차창을 활짝 열고 온몸으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한다. 추천 여행지는 ▲낭만과 그리움을 찾아서, 인천 경인아라뱃길 정서진 드라이브(인천 서구) ▲물레재 넘어 펼쳐진 ..
-
백종원, 홍콩 미식 여행기 ‘배고파 홍콩’ 시리즈 공개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유튜브 채널 ‘백종원 PAIK JONG WON’의 ‘배고파 홍콩’ 시리즈를 통해 입국제한없이 여행이 가능해진 홍콩을 방문해 다채로운 홍콩의 맛을 소개했다. 그는 홍콩 로컬들이 사랑하는 다양한 현지 음식을 맛보며 잘 어울리는 소스를 즉석에서 추천하는가 하면, 요리의 탄생 배경 등 홍콩의 식문화를 설명해주며 흥미로운 미식 이야기를 풀어냈다. 홍콩의 대표 요리 ‘딤섬&rsq..
-
4월 태국은 ‘물의 축제’ 쏭끄란‘물의 축제’ 쏭끄란이 찾아왔다. 매년 태국력 새해인 4월 13~15일은 태국의 새해 축제인 “쏭끄란 축제” 기간이다. 태국의 가장 큰 축제 중 하나이자 물의 축제로 널리 알려진 쏭끄란 페스티벌은 가족과 친지들이 함께 모여 새해를 축하하는 일년 중 가장 크고 중요한 태국 전통 명절로 태국 사람들이 가족과 웃어른들에게 복을 빌어주고 불상에 존경을 표하기 위해 손에 물을 뿌리는 것에서 기원, 가족과 친지 그리고 지역..
-
‘역대 최대’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중동에서 열리는 가장 큰 요리 축제인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Dubai Food Festival)이 올해 10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로 돌아온다.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도시 전역의 수백 개 레스토랑 및 카페는 다채롭고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며 17일간의 축제 기간 동안 도시는 음식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식도락 천국으로 변모한다. 두바이의 음식 산업은 지난 10년 동안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며 현재의 글로벌 미식 중심지의 이미지를 확립..
-
‘미국의 맛’, 어디까지 아시나요?뉴멕시코주 샌타페이_미국관광청 해외 여행객들에게 그 나라의 대표 맛집을 방문하는 것은 잊지 못할 여행 추억을 남기기 위한 필수 코스 중 하나다. Go USA(이하 미국 관광청)는 칠리 고추로 유명한 샌타페이부터 클램 차우더의 도시로 알려진 보스턴까지 미국으로 미식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을 위해 침샘을 자극할 여행지 5곳을 소개한다. ■ 뉴멕시코주 샌타페이 로키산맥 중심에 위치한 샌타페이에서..
-
‘괌 코코 레이스’ 마라톤 행사 개최괌정부관광청은 지난 15일부터 이틀간 거버너 조셉 플로레스 메모리얼 파크(괌 이파오 비치 공원)에서 ‘2023 괌 코코 레이스’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코코 레이스 마라톤은 괌의 국조이자 괌 지역의 멸종위기종인 ‘코코새 (괌 뜸부기)’ 보존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코코새 보호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 15일 오전 6시 30분 괌 이파오 비치 공원에서 시작된 "코코 키즈 펀 런" 마라톤은 4세부터 12..
-
‘뉴질래드에서 인어가 되어 보세요’뉴질랜드 북섬 노스랜드의 푸어나이츠 군도 수중에서 프리다이빙의 일종인 머메이딩 체험 중인 사람들ⓒGraeme Murray 뉴질랜드 관광청과 세계 최대의 해양 탐험 및 다이빙 업체, PADI(Professional Association of Diving Instructors)의 특별한 만남이 성사됐다. 지난 3월 29일 ‘국제 인어의 날’를 기념,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수중 환경을 오롯이 담은 영상과 화보를 제작, 공개했다. 이번 협업을 위해 PADI 머메이드 과정의 강사 ..
-
오감이 즐거워지는 ‘서울페스타’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2023년 본격적인 관광회복 시기, 코로나19로 침체된 서울관광 재도약의 동력이 될 ‘서울페스타 2023(이하 서울 페스타)’을 내달 30일부터 5월7일까지 8일 간 광화문 광장 및 잠실종합운동장 등 서울 전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관광산업계가 어려웠던 2022년 8월 서울페스타를 최초 개최하며 서울관광 회복의 신호탄을 알렸던 것에 이어, 올해부터는 서..
-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서울관광재단은 지난 8일부터터 매주 수요일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에서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상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는 2022년 9월 강북구 우이동(삼양로 173길 52 5층)에 개관했으며 등산 관광 안내(국 · 영 · 중 · 일어), 등산 물품 대여, 샤워실 및 탈의실 운영, 짐 보관 서비스, 포토존, 라운지 운영 등 등산 체험에 유용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물..
-
뉴질랜드는 가을…‘와인빛 풍경’ 가득깁스턴 밸리 와이너리 투어에 참여한 참가자들ⓒDestination Queenstown 뉴질랜드의 가장 큰 여행 매력으로 손꼽히는 청정 자연의 매력은 계절이 바뀔 때 여실히 드러난다. 남반구에 자리 잡고 있어 우리나라와 계절이 반대인 뉴질랜드에서는 이맘때쯤 가을이 한창이다. 연중 날씨가 가장 안정적인 뉴질랜드의 가을은 3월부터 5월까지인데, 평균 기온이 섭씨 7℃에서 21℃까지로 여행하기에 이상적인 환경을 띤다. 색색이 물드는 낙엽, 가지가 휘어지도록 결..
-
리조트 월드 크루즈, 홍콩&대만 모항으로 출발아시아 럭셔리 선사인 리조트 월드 크루즈의 리조트 월드 원 (Resorts World One)호가 홍콩을 모항으로 하는 홍콩 해상 크루즈 일정에 더해 오는 4월 2일부터 대만의 가오슝을 기항지로 추가하여 목적지가 있는 일요일, 수요일 출발의 3박, 2박 크루즈 일정을 운항한다. 매주 금요일 홍콩에서 출항하는 2박 3일 홍콩 해상 크루즈도 지속할 예정이다. 대만 가오슝은 기항지뿐 아니라 크루즈를 승/하선을 할 수 있는 이중 모항으로도 운영될 예정이다. ..
-
‘괌 역사 & 차모로 헤리티지데이’ 페스티벌 개최‘2023 괌 역사 & 차모로 헤리티지데이 페스티벌’이 지난 3~6일까지 우마탁 마을에서 열렸다. 괌 역사 & 차모로 헤리티지데이 페스티벌은 매년 3월 괌의 뜻깊은 문화와 역사를 기념하는 ‘차모로 문화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축제로, 별도의 비용 지불 없이 누구나 방문하여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이번 축제에는 지난 3일 우마탁 베이에서 펼쳐지는 드론 쇼를 시작으로 마젤란의 첫 상륙을 기리기 위..
-
미국관광청, 낭만적인 여행지 5곳 소개Go USA(이하 미국 관광청)는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잊지 못할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미국의 낭만적인 여행지 5곳을 소개한다. 한적한 해변을 자랑하는 아멜리아 섬(Amelia Island), 아름다운 리버 워크가 위치한 샌 안토니오(San Antonio), 그리고 등산 마니아들을 위한 여행지 텔루라이드(Telluride)부터 미국 인기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리카’ 시청자들이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뽑은 트래버스 시티(Traverse..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