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Headline > News (1,305)
-
불법&편법영업 판치는 ‘현지’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장기간 수익절벽에 시달려왔던 현지 업체들의 바가지 상혼과 불법영업도 서서히 고개를 들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치열한 모객경쟁을 통해 시장선점에 나서고 있는 국내 여행사들도 현지 지상비를 보다 저렴하게 낮추다보니, 현지 업체가 불법영업을 하는지 알면서도 묵인하에 송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불법영업의 대표적인 사례는 현지 미팅과 샌딩, 현지투어 등에 무보험 개인용 차량으..
-
대한항공, ‘인센티브 ADM 계약’ 비대면 전환대한항공은 지난13일부터 인센티브 ADM(Agency Debit Memo : 소매대행계약) 계약업무를 비대면화 했다. 기존에는 인센티브 계약서 체결을 위해서는 실물계약서를 출력 후 양사가 직인을 찍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러나 계약업무가 비대면화 되면서 변경된 절차에 따르면 대리점이 인센티브 좌석에 대한 ADM 계약신청시 대리점 직인이 찍힌 ADM 동의서를 첨부하는 것으로 대리점 직인이 대체된다. 대한항공 또한 내부 전자결재로 직인이 ..
-
한일 관광완화 되자 일본여행 문의 급증한일 양국관광이 중단된 지 2년여만인 내달1일부터 일본으로 관광목적 비자발급이 가능해짐에 따라 일본여행에 대한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양국 간 관광비자 발급조치는 노비자의 전 단계 조치로, 하반기부터는 예전처럼 무비자 입국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자 여행사들도 항공사들과 협업을 통해 발 빠르게 일본 전세기 여행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노랑풍선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등 각..
-
PAG, 성종진 리더스항공 대표 우승성종진 리더스항공 대표가 제252회 PAG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여행·항공업계 대표 골프모임인 PAG(회장 이진석·내일투어 사장)는 지난17일 레이크사이드CC에서 제252회 정기모임을 갖고 회원 간 친목을 다졌다. 이날 모임에서는 성종진 리더스항공 대표가 우승을 차지했다. 준우승-이강희 BCD트래블 대표, 메달리스트-안진문 에티하드항공 한국지사장, 롱게스트-신은철 ES투어 사장, 니어리스트 심인홍 자유투어회..
-
하나투어, 약속불이행시 ‘100% 보상’하나투어가 여행 일정표에 기재되지 않은 선택관광, 쇼핑, 가이드&기사 경비 등으로 발생하는 비용을 하나투어 마일리지로 100% 보상해주는 ‘하나팩 2.0 개런티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하나팩 2.0은 하나투어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것으로, 단체쇼핑센터 방문 일정을 배제하고 선택관광은 모두 포함하거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가이드&기사 경비를 포함하는 등 현지에서 불필요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
-
현지 PCR비용 제각각..."잦은 마찰"자가 격리 해제와 동시에 해외여행상품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해외여행에 나섰던 여행객들과 로컬업체들이 현지 PCR비용을 놓고 마찰을 빚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방역규정상 해외에서 한국입국 시 내외국인 모두 PCR 음성확인서가 필요하며, 해외여행에 나선 여행객들은 현지에서 반드시 PCR 검사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다. 특히, 패키지 상품의 경우 상품단가를 낮추기 위해 현지 PCR비용은 고객이 부담하..
-
인천공항공사, 10억원규모 마케팅인천국제공항공사는 여객수요 회복과 국제선 복원촉진을 위해 총 10억 원 규모의 마케팅 패키지를 시행키로 했다. 지난4월 20일 대한항공, 22일 아시아나항공, 25일 저비용항공 4개사(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서울)와 릴레이 간담회를 마친 공항공사는 항공수요 조기 회복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그 일환으로 이달부터 시행되는 정부의 국제선 운항 단계별 정상화 정책에 발맞춰 항공사를 지원하는 △트립부스터(Trip-Booster) 2.0과 △네트워크 리부팅(Network Rebooting) 패키지를 선보인다. &n..
-
해외 입출국코로나 전용검사센터 개소해외 입출국 내외국인 여행객을 위한 ‘KATA전용 코로나 검사센터’가 개소됐다.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오창희·KATA)는 지난9일 11시 삼광의료재단(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개소식을 갖고 KATA회원사를 위한 내외국인 관광객 검사편의 센터를 본격 운영키로 했다. KATA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여행수요 회복이 예상됨에 따라 삼광의료재단과 손잡고 해외 입출국시 반드시 해야 하는 PCR 검사 등에 대한 내외국인 관광객의 ..
-
PAA, 뱀부항공·스리랑칸항공 증편 운항뱀부항공 2년여 동안 움츠렸던 국제선 항공노선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뱀부항공과 스리랑칸항공도 각각 증편 운항한다. 양 항공사의 한국총판매대리점인 퍼시픽에어에이젠시(PAA)에 따르면 뱀부항공은 내달1일부터 인천~하노이 노선을 데일리로, 9월부터 스리랑칸항공은 주3회로 증편 운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트남국적 뱀부항공은 현재 주3회(월/목/금) 운항중이며, 이번 증편에 맞춰 다양한 베트남 하노이 노선의 기존 ..
-
동보항공, 피지항공 한국GSA로 선정피지 항공(Fiji Airways)의 한국 총판매대리점에 동보항공(대표이사 홍정희)이 새롭게 선정됐다. 이에따라 동보항공은 이달부터 한국 내 세일즈와 마케팅을 본격화했다. 원 월드(One World)의 회원사인 피지 국적 항공사인 피지 항공은 나디(NAN: Nadi) 국제공항을 허브로 현재 호주, 뉴질랜드, 홍콩, 싱가포르, 미국 등 15개국 108개 도시로 국제선을 운항 중이다. 빅 커크호프(Vic Kerckhoff) 피지항공 글로벌 영업 총괄 책임자는 “..
-
2022년 5월] 여행사 홈쇼핑 실적
-
현대드림투어,"레일유럽 한국GSA" 본격 활동현대드림투어가 지난해 레일유럽 한국총판사업권(GSA)을 획득해 이달부터 TRT(B2B전용)라는 브랜드를 통해 본격적인 영업을 개시했다. TRT는 ‘The Rail n Tel’의 줄임말로, 현대드림투어의 유럽철도 시장 진출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이자 여행사 전용 B2B 플랫폼이다. 레일유럽을 통해 B2B시장에 첫 포문을 열게 된 현대드림투어 장영순 대표이사<사진>을 만나 유럽철도시장에 진출하게 된 배경을 들었다. 유럽철도..
-
한진관광, 한진캐어 서비스 및 마리트와 제휴한진관광이 해외여행 도중 코로나19 확진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한진 Care’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 ‘한진 Care’란 한진관광 상품으로 해외여행 중 코로나19에 확진 될 경우 여행자보험 보장 범위 외 현지 격리 비용(호텔·식사 등)을 지원하는 특별 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이 격리비용 부담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견인하는 것이 핵심 목표로,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해제로 여행 수..
-
인터파크, 해외여행 안심보장 서비스 전개인터파크가 해외여행 중 코로나19 확진 시 필요한 현지 지원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하고자 ‘해외여행 안심 보장’ 서비스를 전개한다. 주요 보장 항목으로는 ▲귀국 항공료 지원(귀국일 변경 100% 지원) ▲PCR 검사 비용 1회 지원 (확진자 격리 해제 시) ▲의무 격리 기간 체류 비용 지원(지역에 따라 7일~10일) ▲의무 격리 기간 식사 비용 지원(최대 7일간) ▲현지 케어 서비스 지원(가이드 및 통역) ▲시내-공항 간 이동 교통 지원 ▲해외 병원비 지원(입원 치료비 최대 3,000만 원 보장, 여행자 보험)..
-
리더스항공, 치앙마이 골프 전세기 운영리더스항공이 사이판에 이어, 오는 7월20일부터 한 달 간 태국 치앙마이 골프전세기를 운영한다. 제주항공을 통해 오는 7월 20일부터 8월20일까지 한 달 간 수요일 119만원, 토요일 129만원에 판매한다. 판매수수료는 각 15만원이다. 이용골프장은 가싼레가시CC로 매일 36홀 라운딩이 가능하다. 문의 : 02)722-0744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