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로화 급등+중국 복병" 유럽시장 이중고성수기를 맞은 유럽여행시장이 유로화급등에 따른 환차손과 중국인 여행객이 대거 몰리면서 지상비가 천정부지로 뛰어올라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최근 유로화는 1유로 당 1450원대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으며, 꾸준히 상승할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유로화는 올해 초 1300원대 중후반대를 유지해오다 지난달부터 1400원대로 올라서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다. 현재 20명 유럽단체를 기준으로 볼 때 유로화 강세로 1명당 최대 50원 이상 환차손..
-
7월부터 여행자휴대품 신고서 폐지오는 7월부터 국내 입국시 면세한도를 초과하는 물품 등 휴대품 신고서 작성대상 물품이 없을 시 신고서 작성을 하지 않아도 된다. 관세청은 국내 입국시 해외여행객의 여행자휴대품 신고서 작성의무를 폐지키로 했다. 사진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붙어있는 현수막. <사진 출처=세계여행신문DB>
-
중소여행사도 상품판매 길 열린다질 좋은 여행상품을 갖추고 있으나 그동안 비싼 광고료와 높은 수수료 등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여행사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다.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오창희, KATA)는 지난 15일 여행사와 소비자가 여행상품을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여행상품 온라인 유통지원 시스템 ‘여행샵’을 오픈하고, 여행사들의 입점을 받기 시작했다. 대상은 여행업으로 등록하고 보증보험을 가입한 전국의 중소여행사 누구나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입점신청이 가능하며, 국내외 패키지 여행상품을 등록,..
-
제9회 ‘2023 서울국제트래블마트’ 개최제9회 ‘2023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 2023)’가 오는 6월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하는 SITM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행사는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DDP에서, 온라인은 2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행사규모는 국내·외 관광업체에서 약 600여 개 사가 참석하며, 코로나 팬데믹 이후 세계적으로 관광산업이 회복세에 접..
-
태국관광청 여행사 초청 로드쇼 개최태국정부관광청에서는 태국 관광 업체를 초청하여 여행사들과 비즈니스 미팅 및 로드쇼인 ‘2023 Amazing Thailand Sales Connection to Korea’를 오는 6월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 호텔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태국 현지의 최신 정보를 획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질적인 비즈니스 추진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바이어도 21개의 업체로만 한정하여 보다 심도 있는 미팅으로 진행된다. 또한, 행사에 참가한 모든 바이어에..
-
노랑풍선, 베니스 전세기 기획전 오픈노랑풍선은 아시아나항공과 손잡고 베니스 전세기 기획전인 ‘썸머 홀리데이’를 오픈했다. 노랑풍선 예약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서유럽 예약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여름방학과 여행 성수기 시즌에 맞춰 여행객들이 서유럽을 방문할 수 있도록 베니스 전세기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7월 18일부터 8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아시아나 항공으로 스위스나 이탈리아의 주요 도시들을 방문할 수 있다. ..
-
축구로 다시 만나는 싱가포르한국-컴포트델그로(CDG) Zig가 후원하는 ‘싱가포르 페스티벌 오브 풋볼(Singapore Festival of Football)’이 2023-2024 유럽 톱리그 개막을 앞두고 7월 26일부터 8월 2일까지 열린다. 토트넘 홋스퍼(영국)와 AS 로마(이탈리아)가 맞붙는 ‘타이거 컵’ 경기를 시작으로 7월 26일부터 일주일간 축구 축제가 진행된다. 또한, 토트넘, 리버풀, 바이에른 뮌헨은 공개 훈련을 진행한다. 토트넘과 리버풀은 5만5,000석 규모의 싱가포..
-
노랑풍선, ‘여행가는 달’ 맞아 트렌드관 운영노랑풍선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관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주관하는 ‘2023 여행가는 달’을 맞이해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트렌드관을 운영하고 국내 테마 상품을 판매한다. 여행가는 달은 국내여행 수요 증가를 통해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돕고자 문관부와 공사 및 전국 지자체, 관광업계가 함께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이에 노랑풍선은 공사로부터 상품 구현을 추진 받아 국내 패키지 상품의 운영 노하우를..
-
관협중앙회, 인재양성 현장 체험학습 진행한국관광협회중앙회 장학재단(이사장 윤영호, 이하 ‘장학재단’)은 지난 17일부터 양일간 관광업계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대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호텔업 실무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실무 체험학습은 창신대학교 관광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텔 소개 및 채용 관련 안내 △객실, 연회장 인스펙션 및 교육 진행 △ 테이블 매너 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창신대학교(2021.5), ㈜..
-
모두투어, 홋카이도 광고 영상 공개모두투어가 올여름 인기지역인 일본 홋카이도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광고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여름을 시원하게 홋카이도로 가자’라는 광고 캠페인으로, 괌/스페인/보홀/홍콩 영상에 이어 다섯 번째 시리즈이다. 모두투어 홋카이도의 대표 상품으로는 최근 모두투어에 주력하는 "모두 시그니처" 상품 "식도락 온천 홋카이도 품격 4일"이 있다. 해당 상품은 고품격 온천호텔과 시티 호텔에..
-
하나투어, 특별한 제주 여행 상품 출시㈜하나투어가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방한 일정에 맞춰 작가와 함께하는 제주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개미’, ‘나무’, ‘파피용’ 등의 저자이자 한국인이 사랑하는 프랑스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신작 출시 기념으로 내달 6월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 이에 하나투어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한국 독자들의 특별한 만남을 준비했다.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
홍콩항공, 무료 항공권 제공 이벤트 진행홍콩항공은 지난 17일부터 인천-홍콩 왕복 여행객을 대상으로 ‘World of Winners’라는 이름으로 무료 항공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홍콩항공 공식 웹사이트 또는 홍콩 국제공항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19일까지 2일 동안 무료항공권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여행사(트립닷컴) 웹사이트에서 왕복항공권 1장 구입 시 추가 1장의 무료 항공권을 제공하는 1+1 프로모션 이벤트를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31..
-
괌 관광청, 디지털 홍보대사 11명 임명괌 정부관광청은 네이버 블로거, 인스타그래머, 유튜버를 포함해 총 11명의 인플루언서를 “2023 괌 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디지털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이들 인플루언서들은 오는 9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지난 4일 명동 소셜 다이브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 은호상 괌 정부관광청 한국마케팅위원회 회장과 나딘 레온 게레로 글로벌 마케팅 이사를 비롯한 괌 사절단, 한국사무소 관계자들이 참석해 임..
-
김연아와 함께 떠나는 60가지 캐나다 여행한-캐 수교 60주년을 맞이한 올해, 캐나다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 캐나다관광청은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캐나다를 제대로 여행하는 60가지 방법’을 엄선해 발표했다. 캐나다로 향하는 60개 여행 아이디어는 △여정 △지속가능성 △웰니스 & 커넥션 △선주민 문화라는 네 가지 여행 테마로 소개되고 있다. 60가지 캐나다 여행의 첫 번째 이야기는 60주년을 기념해 명예대사로 위촉된 김연아 선수의 내 안을 채우는 캐나..
-
여행인솔자, 홈쇼핑 분담금내야 팀 배정홈쇼핑 상품판매가 코로나이후 더욱 가열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해외여행 인솔자(TC)들도 홈쇼핑 광고협찬비 명목으로 분담금을 내고 팀을 받아 행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돼 충격을 주고 있다. 이 같은 분담금 형태의 광고 협찬비는 유럽과 동남아 패키지 시장까지 넓게 퍼져 있을 뿐 아니라, 코로나사태이후 더욱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유럽시장의 경우 TC가 30명의 단체를 배정받게 되면 1인당 약 50유로씩 1500유로(약 217만원)의 ..
- 1
- 2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