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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항공, 생성형AI 솔루션 개발 및 도입추진

고객응대 역량 강화 및 직원생산성 향상 기대

  • 게시됨 : 2025-04-30 오후 6:18:30 | 업데이트됨 : 3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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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항공이 글로벌 항공사 중 최초로 오픈AI와 협력해 고도화된 생성형 AI솔루션을 공동개발 및 도입키로 했다. 이를 통해 고객응대 역량을 강화하고 내부 프로세스를 개선, 운영효율성 및 직원 생산성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우선 웹사이트에 적용된 기존 AI기반 가상비서 기능을 고도화, 항공편을 추천하고 고객이 여행을 계획하고 예약 및 일정을 관리하는 전 과정을 향상된 AI가상서버가 수행한다.


또한 고급 문제 해결 기능을 갖춘 오픈AI의 첨단 AI모델을 기존 운영 시스템에 통합해 항공사 전체 운영의 효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 솔루션은 항공 승무원 스케줄링처럼 복잡한 업무에 적용돼 관련 규제, 운영 제약, 인력 가용성 등을 고려한 최적의 결정을 지원한다.

 

이 AI 기반 시스템은 분석 데이터를 통해 직원들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 항공사 운영 전반을 간소화하고 고객에게 보다 원활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류동근 기자> dongkeun@g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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