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업 직격탄 맞은 에어캐나다, 수십만 승객 발 묶여에어캐나다는 지난달 16일 진행된 파업으로 인해 사전 결항 조치와 갑작스러운 취소 통보가 잇따르면서 전 세계 승객 수십만명의 발이 묶였다. 항공사 측은 정상화까지 최대 열흘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으며 출발 하루 전이나 심지어 몇 시간 전에 취소 통보를 받은 이용객들은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에어캐나다는 승무원들의 비행 전·후 지상 업무 및 대기 시간에 대한 무급 관행 및 저임금을 문제 삼으며 개선을 요구했고 회사와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그 결과 지난달 16일부터 19일까지 4일에 걸쳐 전면..
-
제주항공, 대대적 조직개편 단행제주항공이 9월 1일부로 대대적인 조직개편에 들어간다. 무안공항 참사 이후 급격한 실적 악화와 그룹 차원의 재무 위기까지 겹친 가운데 영업력 강화와 비용 절감을 위한 고강도 체질 개선에 나선 것이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상반기 매출액 1조49억원, 영업이익 1643억원, 순이익 292억원이었다. 올 상반기와 전년 동기를 비교하면 매출액이 7170억원으로 28.65% 감소, 영업이익이 147억원으로 91.09% 감소, 순손익이 292억원에서 -425억원으로 적자전환 및 717억원 감소했다. 이번 개편은 단순한 인사 ..
-
진에어, 괌 가족 여행객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진에어가 괌정부관광청과 협력해 괌 가족 여행객을 위한 항공, 호텔 제휴 등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인천 및 부산 김해공항에서 오후 시간대에 출발하는 항공편 대상으로 진행된다. 탑승 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며 괌 탑승객은 1개당 23kg의 수하물을 2개까지 무료로 위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서 진에어는 어린이 승객을 위한 더블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성인 가족과 함께 예약하는 소아의 경우 항공 운임에 한해 30% 할인이 적용되고 성인에게는 15..
-
캐세이, 트래블월렛과 파트너십 체결캐세이퍼시픽항공을 운항하는 캐세이가 지난달 22일 외화 결제 핀테크 기업 트래블월렛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트래블월렛 포인트와 캐세이 마일리지인 아시아 마일즈로 전환 제도 도입 ▲ 항공권, 호텔 및 패키지, 캐세이 Shop 결제 프로모션 ▲보너스 마일리지 제공 이벤트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한다. 9월1일부터 트래블월렛 앱에서 22트래블 포인트 당 1아시아 마일즈로 전환할 수 있다. 전환된 아시아 마일즈는 항공 예약..
- 1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