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맛있는 골목여행 떠나요가을이 점점 더 깊어가는 10월, 왕성해진 식욕을 채워줄 미식 여행을 떠나보자.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10월 추천 가볼 만한 곳의 테마는‘맛있는 골목 여행’이다.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한다. 추천 여행지는 ▲짜장면이 태어난 차이나타운의 먹자골목, 인천 북성동원조자장면거리와 짜장면박물관(인천 중구) ▲가을만큼 푸짐한 순대국밥 한 그릇, 천안 병천순대거리(..
-
‘국경없는 혁신’ 한국-태국 협력 강화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23-2024 한-태 상호방문의 해’를 맞아 지난 3일 태국 방콕 페닌슐라 호텔에서 ‘한-태 관광기업 협력포럼’을 개최했다. 태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한-태 관광 스타트업, 태국관광청, 투자사, 관광 기업 등 70여 개사, 총 150여 명의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경 없는 혁신, 하나의 창조적인 생태계’를 주제로 진행됐다. ..
-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 참여하세요제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단장 박준범)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제천 의림지 및 의림지 뜰에서 관광객들 대상으로 제2회 농경문화 예술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는 2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농경문화의 발상지 의림지에서 그 역사성을 바탕으로 문화적 예술을 접목하여 펼쳐지는 축제로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의림지 농경문화 런닝맨, 주제공연 ‘2천년의 보물’농기계/농기..
-
전남 화순 ‘태고의 신비, 역사기행’ 떠나자‘노는법’ 운영사 바바그라운드가 전라남도 화순군에 위치한 ‘고인돌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태고의 신비, 역사기행’을 선보였다. 바바그라운드는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전국 농어촌의 마을·농가를 대상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해 농촌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지역 관광자원의 강점과 매력을 소개해 인구 소멸 위기인 농어촌에 도시민들의 활발한 교류·방..
-
서울관광재단-씨트립 공동 서울 라이브 커머스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달 15일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플랫폼인 ‘씨트립’과 공동으로 서울 단독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씨트립의 보스 라이브 쇼(BOSS LIVE SHOW)는 씨트립의 쑨 부총재가 직접 관광지와 여행상품을 소개해 폭발적인 시청률과 판매 기록을 세우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라이브쇼는 중국 최대 명절인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9월 29일~10월 6일)에 맞춰 ..
-
관광공사-크리에이트립, K-푸드 프로모션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내달 30일까지 외국인 타깃 한국관광 서비스 플랫폼 ‘크리에이트립’과 공동으로 방한 외국인 대상 ‘K-푸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외국인들의 한국여행 고려요인 1위(68%)가 ‘음식, 미식 탐방’인 점(2022년 외래관광객조사)에 착안, 이들의 한식체험과 소비 유도를 위해 기획되었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서울 종로와 용산, 송파..
-
아이와 함께 즐기는 LA 여행지 소개로스앤젤레스는 온화한 날씨와 아름다운 해안선, 그리고 미국에서 가장 많은 박물관과 예술 공연장 등 가족들과 함께 볼거리가 풍성한 도시이다.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로스앤젤레스의 가족 여행지 5곳을 소개한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에 지난 2월 개장한 슈퍼 닌텐도 월드부터 영화 라라랜드로 익숙한 그리피스 천문대까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로스앤젤레스 명소들로 선정했다. ..
-
유레일 패스 이용 팁 4가지폴란드 그단스크 기차역©유레일 한국사무소 유럽 전역을 유연하고 국경 없는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유레일 패스. 유레일 패스 사용 전 알면 좋을 꿀팁 네 가지를 소개한다. 유럽 여행의 가심비와 가성비를 모두 충족시키는 유레일 패스로 떠나는 유럽 기차 여행 전 꼭 알아야 할 상식을 꼽았다. ■만 11세 이하 자녀는 무료 탑승 성인 보호자와 함께 유레일 패스를 이용하는 만 11세 이하 자녀는 무료로 기차..
-
베트남 레스토랑 체인의 선두주자 ‘비엣델리베트남은 푸른 빛 해변과 이국적인 풍경, 관광, 휴양, 미식까지 어느 하나 빠지는 것 없이 함께 즐길 수 있어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많은 여행지이다. 그 중, 비엣델리는 베트남의 프리미어 레스토랑 체인 중 하나로, 2015년에 하노이에서 설립되어 현재 베트남 전역에 9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비엣델리는 "음식 품질 및 서비스"를 핵심 가치로 삼아 고객들에게 완벽한 식사 경험을 제공하며, 베트남 전통식,..
-
이달 22일 홍콩 사이클로톤 대회자전거를 타며 도심을 질주하는 글로벌 자전거 행사인 ‘사이클로톤(Cyclothon)’ 대회가 오는 10월 22일 홍콩에서 열린다. 홍콩 사이클로톤은 홍콩관광청이 주최하고 선훙카이가 후원하는 대규모 자전거 대회이다. 이번 행사에는 프로 선수와 동호인, 일반인 등 전 세계 약 5000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홍콩 침사추이 일대의 스카이라인과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사이클링을 즐길 수 있어 관광과 힐링을 한번에 할 수 ..
-
‘매력 만점’ 애너하임을 아시나요?미국 캘리포니아 주도시인 애너하임 관광청 및 주요 관계자들이 애너하임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본격적인 한국 홍보에 나섰다. 지난달 18일 롯데호텔에서 ‘2023 애너하임 관광청 세일지 미션’과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애너하임은 미국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에 속한 도시로서, 연중 온화한 기후를 자랑한다. 세계적인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와 넛츠베리팜의 본고장이며, 미국의 야구, 아이스하키 등 스포츠 관람,..
-
겨울을 빛내 줄 시애틀 여행다가오는 겨울, 미국 시애틀에서 색다른 여행을 해보는건 어떨까? 시애틀 관광청은 겨울 여행 시즌을 맞이하여, 시애틀 관광명소에서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축제인 <매직 인 더 마켓>과 시애틀 대표 겨울 축제 <윈터페스트>를 소개한다. ■매직 인 더 마켓 시애틀 방문객들에게 가장 상징적인 장소인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도 연말이 되면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가득하다. 올해 28번째를 맞이하는 <..
-
오리건 관광청, 캠페인으로 가이드 체험 선봬오리건 주는 미국 서북부에 위치한 주이다. 오리건 관광청은 ‘트레블 오리건과 함께하는 트레블 오리건’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식으로 선보여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 캠페인은 오리건의 가이드, 팟캐스트 호스트, 주립공원의 레인저와 같은 현지인들을 통해 방문객과 오리건의 주민, 문화, 그리고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등, 오리건을 모든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목적지로 소개하는 역할을 한다. 오리건 관광청 토..
-
‘K 아레나 요코하마’ 개장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국제도시 일본 요코하마에 2만석 규모의 세계 최대급 아레나 공연장 ‘K 아레나 요코하마(이하 K 아레나)’가 지난달 29일 오픈을 했다. 요코하마 미나토미라이 지역 대규모 복합 개발 프로젝트 ‘뮤직 테라스’의 일환으로 지어진 K 아레나는 음악 공연에 특화된 대형 아레나다. 지상 9층(약 45m)의 건축규모와 총 2만 33개의 전 좌석은 부채꼴로 무대 정면을 향하고 있어 관객들로 하..
- 1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