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하나투어, 야놀자와 전략적 제휴

신규고객층 확보차원--전판점 지원에는 변함 없어

  • 게시됨 : 2021-10-07 오후 5:32:16 | 업데이트됨 : 16시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하나투어와 야놀자가 전략적 동반자가 된다.

 

양사는 이미 지난7월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이후 위드코로나 시대의 선제적 대응차원에서 양사가 필요로 하는 채널을 셰어하는 방식, 즉 신규판매채널 확보가 주요 골자다.

 

이에 따라 숙박플랫폼 1위인 야놀자는 하나투어가 기획한 해외여행 상품을 단독으로 공급받아 숙박에 이어, 여행상품을 판매하게 됐다.

 

하나투어는 기존 판매채널을 유지하면서 야놀자의 젊은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게 됨으로써 판매채널이 더욱 확대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그러나 이번 야놀자와의 전략적 제휴로 하나투어 전판점들의 불만의 목소리도 높다.

 

일부 전판점측은 “전국 대리점들의 힘으로 성장한 회사가 이제는 대리점 배신을 공표하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IMM측이 앞뒤 안보고 펼 수 있는 냉혹한 전략”이라고 평가했다.

 

이와 관련해 하나투어측은 “이번 야놀자와의 제휴는 전판점 고객층과는 완전히 분리된 것이며 기존 전판점 지원에는 변함이 없다”라며 “본사가 성장해야 대리점들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번 제휴는 여행트렌드 및 서비스의 변화에 따른 전략적 차원”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 언론에서 보도한 양사의 지분교환 및 해외자유여행 플랫폼 구축 등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추측성 내용으로 밝혀졌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항공기가 정상운항했을때만 타스프 받아라?
미국 입국심사 한층 강화될 듯
마이리얼트립, 전년동기 대비 60% 증가
타이항공, 2025년 에이젠트 세미나 성료
프린세스크루즈, 일본노선 역대급 확대운영
캐나다 단풍여행은 오케이투어와 함께
‘여름성수기인데도 적자’ 창사 이래 처음
참좋은여행, 올 추석연휴 판매금액 두배 증가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유럽여행지는 ‘스페인’
스쿠트항공, 치앙라이 신규취항 특가
이번호 주요기사
인터파크투어, ‘피아노 홀릭’패키지 출시
하나투어, ‘창립32주년’기념 여행상품 판매
항공기가 정상운항했을때만 타스프 받아라?
미국 입국심사 한층 강화될 듯
마이리얼트립, 전년동기 대비 60% 증가
참좋은여행, 올 추석연휴 판매금액 두배 증가
전 국민 대상 제주관광 현장홍보 캠페인
피치항공,‘서울~오사카’ 노선 대폭 증편
2025년9월 첫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여름성수기인데도 적자’ 창사 이래 처음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