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 특집

‘하와이 최고’ 골프&휴양… ‘프린스 리조트 하와이’

통계천국2026] ‘입지/시설/자연’ 3박자의 조화

  • 게시됨 : 2025-12-30 오후 1:30:40 | 업데이트됨 : 20시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프린스 리조트 하와이는 오아후섬의 프린스 와이키키, 하와이아일랜드의 마우나케아 비치 호텔과 웨스틴 하푸나 비치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호텔은 탁월한 입지와 수준 높은 시설, 그리고 자연과의 조화를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운영으로 유명하다.


와이키키 일대에서 유일하게 전 객실 오션뷰를 자랑하는 프린스 와이키키는 현재 5층 전체를 개조해 ‘모던 스파 & 웰니스’ 시설을 신설 중이며, 2026년 봄 개장을 앞두고 있다. 하와이의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공간 디자인과 현대적 힐링 프로그램을 결합해,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휴식과 회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Conde Nast Traveler)가 선정한 ‘하와이 최고 호텔 톱 4’에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에디터 사진

하와이아일랜드 코할라 코스트의 대표 웰니스 리조트인 웨스틴 하푸나 비치 리조트는 작년 4월부터 진행된 하추나 골프코스의 전면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2026년 1월 새롭게 개장할 예정이다. 아놀드 파머와 에드 시에이가 설계한 자연 지형을 살린 코스와 해안 절경이 어우러져 하와이 섬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골프 여행지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록펠러 가문의 로렌스 록펠러가 지은 하와이의 첫 럭셔리 리조트 마우나케아 비치 호텔은 하와이의 전통과 현대적 감각을 조화시킨 약 2억 달러(한화 약 3천억 원) 규모의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 중으로, 하와이 호텔 리노베이션 역사상 가장 큰 규모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번 리노베이션은 내년 4월, 인피니티 풀과 데스티네이션 스파 등의 대규모 아웃도어 웰니스 시설 오픈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오아후 섬 

 

에디터 사진

프린스 와이키키 Prince Waikiki
100 Holomoana St, Honolulu, HI 96815


하와이 주도 오아후 섬에 위치한 프린스 와이키키는 하와이 최대 골프 리조트 체인인 “프린스 리조트 하와이(Prince Resorts Hawaii)”에서 운영하는 호텔이다. 총 563개의 모던한 객실을 비롯하여 인피니티 풀,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 웨딩 채플, 호놀룰루 커피 컴퍼니 카페 등을 보유하고 있다. 호놀룰루 다운타운과 와이키키 양쪽 모두의 접근이 용이한 지리적 장점과 와이키키 유일의 전 객실 오션프론트 룸을 자랑하며, 자체적인 골프 코스(27홀)를 운영하는 등 위치와 부대시설 면에서 와이키키의 타 호텔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2021년,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실시하는 “트래블러스 초이스 2021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호놀룰루 소재 호텔 1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올해 2025년에는 세계적인 여행 잡지 <콘데나스트 트래블러>의 독자가 선정하는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톱 4 호텔로 선정되는 등 명실공히 하와이 최고 호텔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와이 로컬 아티스트들의 개성 넘치는 카페와 숍, 벽화들이 가득해 최근 현지인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지역 ‘카카아코(Kaka‘ako)’와도 접근성이 뛰어나 하와이 현지인처럼 여행할 수 있는 특별함을 제공한다.

 

홈페이지 kr.princewaikiki.com  

인스타그램 @princewaikikikr

 

에디터 사진
 

하와이 프린스 골프 클럽 Hawaii Prince Golf Club
91-1200 Fort Weaver Road, Ewa Beach, HI 96701


하와이 프린스 골프 클럽은 오아후 섬 서쪽 에바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109 만 ㎡의 광대 한 부지에있는 코스에서 오아후 양대 산맥인 와이아나에 산맥과 코올라우 산맥을 바라고 울창한 산맥이 어우러진 자연 경관 속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총 27 홀 골프 코스는 세계적인 명성의 아놀드 파머와 에드 세이 두명에 의해 디자인되었으며, 오아후 섬 유일의 27홀 코스이다. 세 개의 9홀 코스는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폭넓은 수준의 골퍼들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신록으로 둘러싸인 긴 페어웨이와 90개의 모래 벙커, 그림처럼 배치된 10개의 연못이 어우러져 도전적인 코스 레이아웃을 완성했다. 또한 하와이 프린스 골프 클럽은 프로 골퍼 브라이언 모그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모그와 그의 강습 팀은 PGA와 LPGA 챔피언십, 전국 최고 수준의 아마추어 및 주니어 선수들을 지도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초보자부터 숙련된 플레이어까지 단계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하와이아일랜드 섬 

 

에디터 사진

마우나케아 리조트

마우나케아 리조트는 고급 리조트들이 태평양 해안을 따라 밀집해 있는 하와이아일랜드 북서부 코할라 해안(Kohala Coast) 지역에 자리하고 있다. 리조트 단지 내에는 총 두 개의 숙박 시설과 두 개의 챔피언십 골프 코스가 조성돼 있다.


숙박 시설로는 하와이아일랜드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마우나케아 비치 호텔(Mauna Kea Beach Hotel)과 모던한 럭셔리 콘셉트를 앞세운 ▲웨스틴 하푸나 비치 리조트(The Westin Hapuna Beach Resort) 가 운영 중이다. 골프 코스로는 ‘하와이 최고의 코스’로 꾸준히 언급되는 ▲마우나케아 골프 코스(Mauna Kea Golf Course)와 코할라 해안의 파노라믹 뷰를 배경으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하푸나 골프코스(Hapuna Golf Course) 가 포함돼 있다.


두 호텔 투숙객은 각 숙박시설에 속한 해변과 레스토랑, 골프 코스, 다양한 리조트 액티비티 등 부대시설을 하나의 통합 리조트처럼 상호 교차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마우나케아 리조트는 호놀룰루 국제공항에서 주내선을 이용해 하와이아일랜드 코나 국제공항으로 이동한 뒤, 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홈페이지 www.maunakearesort.com 

마우나케아 비치 호텔 @maunakeahotel 

웨스틴 하푸나 비치 리조트 @westinhapunakr 

 

마우나케아 비치 호텔 Mauna Kea Beach Hotel, Autograph Collection
62-100 Mauna Kea Beach Drive, Kohala Coast, Hawaii 96743


하와이아일랜드 코할라 코스트에 위치한 마우나케아 비치 호텔은 하얀 백사장이 펼쳐진 카우나오아 비치와 열대 정원을 품은 하와이 대표 최고급 리조트로 손꼽힌다. 특히 카우나오아 비치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전미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톱 10’에 이름을 올린 곳으로, 빼어난 자연 경관을 자랑한다. ' ‘최고의 해변에는 그에 걸맞은 최고의 호텔이 어울린다(Every great beach deserves a great hotel)’는 말은 1965년 미국의 대부호 로렌스 록펠러가 이곳을 처음 발견했을 당시 남긴 말이다. 록펠러는 초승달 모양으로 펼쳐진 카우나오아 비치를 상공에서 내려다보고 깊은 인상을 받은 뒤, 이 특별한 장소에 훌륭한 골프 코스와 미식을 갖춘 호텔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마우나케아 비치 호텔 건립을 결심했다. 환경 보호에 각별한 관심을 가졌던 록펠러는 자연 경관을 훼손하지 않는 것을 설계의 기본 원칙으로 삼아,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형태로 호텔을 조성했다. 초승달 모양의 해변을 따라 자리한 리조트는 지상 낙원이라 불리는 하와이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개관 이후 약 40년이 지난 뒤 1억5천만 달러 규모의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거쳐, 마우나케아 비치 호텔은 다시 한 번 하와이아일랜드 코할라 코스트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 ‘트래블 앤 레저(Travel + Leisure)’ 독자가 선정한 ‘2013 월드 베스트 어워드’에서 하와이 최고 리조트 중 하나로 선정되며 국제적인 명성도 입증했다. 현재 마우나케아 비치 호텔은 약 2억 달러(한화 약 3천억 원) 규모의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는 하와이 호텔 리노베이션 역사상 최대 규모 중 하나로 평가되며, 2026년 4월 인피니티 풀과 데스티네이션 스파 등 대규모 아웃도어 웰니스 시설 개장을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마우나케아 골프 코스 Mauna Kea Golf Course
62-100 Mauna Kea Beach Drive, Kohala Coast, HI 96743


마우나케아 골프 코스는 1964년 개장 이후 빼어난 자연 경관과 완성도 높은 코스 디자인을 바탕으로 하와이에서 가장 아름답고 인기 있는 골프 코스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골프 코스 설계의 거장 로버트 트렌트 존스 시니어가 디자인한 이 코스는 최근 그의 아들인 리스 존스의 손을 거쳐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재개장했으며, 골퍼는 물론 마우나케아 비치 호텔 투숙객들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호텔에는 투숙객분들을 위한 골프 연습장과 퍼팅 그린 등의 연습 시설을 갖춘 최고급 골프장 시설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개인 레슨과 그룹 클리닉을 통해 기량을 다질 수 있으며, 코할라 코스트의 수려한 경관 속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라운드 이후에는 클럽하우스 레스토랑 ‘넘버 3(Number 3)’에 모여 동반자들과 함께 식사와 음료를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웨스틴 하푸나 비치 리조트 The Westin Hapuna Beach Resort
62-100 Kauna'oa Drive Kohala Coast, HI 96743


지난 2018년 6월, 한화 650억($4천5백만) 규모의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거쳐 새롭게 탄생한 웨스틴 하푸나 비치 리조트는 하와이아일랜드 코알라 해안의 프리미어 럭셔리 리조트로 자리매김했다. 하와이의 아름다운 태평양 뷰를 바라보는 부지 약 13만 평방미터(약 4만평)에 걸쳐 지어진 웨스틴 하푸나 비치 리조트에는 총 249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수상에 빛나는 골프코스, 럭셔리 스파, 피트니스 센터, 야외 수영장, 2022년 새롭게 오픈한 문화센터, 총 4개의 레스토랑 & 바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다. 특히, 레스토랑 ‘메리디아(Meridia)’는 지중해식 요리를 선보이는 파인 다이닝으로 하와이아일랜드를 대표하는 지중해식 레스토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에디터 사진

하푸나 골프 코스 Hapuna Golf Course
62-100 Kaunaoa Drive, Kohala Coast, HI 96743


하푸나 골프 코스는 1997년 미국 골프협회(USGA)로부터 ‘미래의 골프 코스(Future Course)’로 선정된 바 있다. 아놀드 파머와 에드 세이가 공동으로 설계한 18홀 챔피온십 골프 코스는 해발 200m의 고지로 이어지는 기복이 많은 대자연 속에 위치하고 있다. 마우나케아, 마우나로아, 코할라 산맥의 웅대한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이 코스는 자연 그대로의 지형을 재치 있게 활용한 코스 디자인이 특징이다. 코할라 코스트의 절경과 드라마틱한 플레이를 동시에 만끽하실 수 있다. 환경 친화적인 배려를 게을리하지 않는 점에서도 하푸나 골프 코스는 하와이에서 가장 독특한 골프 코스로 꼽힌다. 하푸나 골프 코스는 하푸나 비치 리조트 호텔에서 도보 거리에 있으며,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25년 11월, 하푸나 골프 코스 전면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새롭게 개장할 예정이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센트럼항공, 2026년 새해맞아 전 노선 25% 할인
하나투어, ‘M.O.M.E.N.T.U.M.’ 2026년 여행키워드 제시
고재경 회장, 은탑산업훈장 수훈
대형패키지사, "런투어(Run-Tour)’ 판매 주력
하나투어, 45만 교직원 사학연금과 협약체결
올해도 대세는 ‘중국/일본/베트남’
핀에어, 2026년 10월 멜버른 취항 예정
KATA회원사, ‘관광의 날’ 정부포상 대거 수상
ANA, 13년 연속 ‘5성급 항공사’ 선정
다양한 악재 많았지만…BSP발권량 8조원대
이번호 주요기사
‘역대급 외부악재’ 불구 ‘힘찬 도약’ 꿈꾼다
여행사-하나투어, 항공사-대한항공, 외항사-싱가포르항공
계속 걷다보면…세상을 만난다
중반이후 기대했던 반전은 없었다
항공사도 상승세없이 하락세로 마무리
여행사, 이익 늘고 항공사는 줄었다
다양한 악재 많았지만…BSP발권량 8조원대
마이리얼트립, 파트너 프로모션 실시
하와이 액티비티, 즐거움에 "재생 여행" 가치 더하다
국제선 지연율은 27% 수준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