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세이버 예약발권 시스템 업그레이드

Sabre Red 360 런칭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아시아나세이버(대표이사 서근식)는 ‘Sabre Red 360(이하 SR360)’을 런칭하고 세이버의 전 세계 공통 플랫폼을 도입했다.

 

SR360은 웹서비스와 SDK(Sabre Development Kit) 등 최신 기술을 사용해 앱, 위젯, Red APP, Workflow 등의 기능을 장착하고 있다. 또한 TMC(Travel Management Company) 기능과의 호환성을 가지며 Concur 등 해외 OBT(Online Booking Tool)와의 연동에 용이하고 여행사 맞춤형 기능도 구현할 수 있는 여행사 차세대 시스템이다.

 

또한, SR360은 다양한 예약 채널과 리치 콘텐츠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여행사는 항공사 NDC를 판매하고 부킹닷컴 등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SR360은 웹 버전도 제공하고 있는데 Sabre Red Web은 모바일 기기를 포함한 모든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무실이 아닌 외부에서도 자유롭게 예약과 발권 및 후속 작업을 할 수 있다. SR360 사용자는 추가 비용부담 없이 동일한 아이디로 Sabre Red Web 접속이 가능하다.

 

2019년 말부터 SR360 도입 태스크포스팀을 이끌어 온 김규성 아시아나세이버 부장은 “SR360은 좌석과 운임을 동시에 조회할 수 있고 NDC를 비롯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한 화면에서 비교하여 Upsell을 할 수 있으며 Branded Fare 정보를 강화하는 등 사용자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라고 소개하며, “또한 Group Wizard를 이용해 시리즈 그룹 예약을 자동화 하고 위젯 형태로 정보를 추가했으며 한 화면에서 지시어와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함께 활용할 수 있어 여행사 업무 효율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SR360은 지난 8월부터 파일럿 기간을 거쳐 현재 100여 개 여행사에서 사용하고 있다. 아시아나세이버는 내년 상반기까지 전 여행사를 대상으로 시스템 전환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현재 제공 중인 Workspace 시스템은 내년 2분에 서비스가 중단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아시아나세이버 관계자는 서둘러 전환교육을 신청하여 새롭게 변화된 Sabre Red 360 시스템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를 당부하고 있다. SR360 오픈 이벤트가 12월 31일까지 진행 중이며 SR360의 좋은 기능을 추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제공한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여행사 실적개선, 임금 쏙쏙 인상
2분기 ‘보릿고개’…여름시즌이 분수령
코로나 전 대비 해외관광객 94.4% 회복
KC, 인천-아스타나 직항 취항
에이비스&버젯, 에이전트 포털 행사 개최
피지관광청-피지항공, 한국 로드쇼 개최
2024 노르웨이 워크샵 성료
모두투어-GS ITM, 업무 협약 체결
에어부산, 김해공항 국제선 신축터미널 운영
투어비스, 알면 더 재밌는 사우디 여행
이번호 주요기사
갤럭시 S24와 함께 편리한 해외여행
비엣젯항공, 인천-푸꾸옥 직항 증편
여행이지, 5월 슈퍼세이브 기획전
하나투어, 지방출발 전세기 확대
투어비스, 5가지 테마의 홍콩여행 제안
노랑풍선, 서울국제관광전 참가해 부스운영
에어부산, 타이완관광청·현대百 부산점과 MOU 체결
스위스 항공, 취리히 취항...스위스상품, 다양성&편리성 기대
2분기 ‘보릿고개’…여름시즌이 분수령
여행사 실적개선, 임금 쏙쏙 인상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