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행사 패키지상품이 가장 안전합니다’추석연휴이후 불거진 캄보디아 취업사기 및 불법 감금 문제가 올 겨울성수기 동남아 시장 모객에 까지 불똥이 튀고 있다. 동남아 패키지 시장은 1년 중 겨울시즌이 가장 뜨겁지만 예상치 못한 캄보디아 이슈가 발생하면서 자칫 동남아시장 전체가 이번사태로 초토화되지 않을까 전전긍긍하는 분위기다. 최근 여행업계에 따르면 본격적인 겨울시즌 모객을 앞두고 대형 패키지사별로 지난해 동기 대비 25~30%가량 모객이 일시적으로 감소한 것으로 집계..

-
베트남 ‘썬 푸꾸옥 에어웨이즈’ 출범베트남 제2민간기업인 썬그룹이 ‘썬 푸꾸옥 에어웨이즈(Sun PhuQuoc Airways)’를 공식 출범시키며 항공업에 본격 뛰어들었다. 국내에서는 퍼시픽에어에이젠시(PAA)가 항공GSA를 맺을 예정이다. 썬그룹은 지난15일 하노이 애스콧 타이호 볼룸(Ascott Tay Ho Ballroom)에서 “Symphony of the Sun(태양의 교향곡)”을 주제로 공식 출범식을 가졌다. 이번 출범으로 썬그룹은 항공을 비롯해 리조트·엔터테인먼트를 아우르는 통..

-
추석연휴 열흘간, 20만명 패키지 이용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약 20여만 명의 내국인들이 패키지상품을 통해 전 세계 방방곡곡을 누빈 것으로 집계됐다. 여행업 태동 이래 이렇게 많은 패키지 수요가 단기간에 해외로 출국한 것은 처음 있은 일로, 이달 한달 간 대부분의 여행사들은 역대 최대 규모의 모객과 매출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세계여행신문이 주요 패키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추석연휴 모객현황을 살펴본 결과, 순수 패키..

-
내달부터 유류할증료 또 인상중동 분쟁 장기화와 원유재고 감소 등으로 국제유가가 다시 상승하면서 항공사의 유류할증료도 내달부터 7.1% 상승한다. 겨울성수기를 앞두고 캄보디아 이슈와 더불어 고환율 고유가 등이 악재로 떠오르고 있다. 유류할증료는 지난해 6월 국제유가 및 환율 안정으로 국제유가가 대폭 인하되면서 지금까지는 유류할증료가 큰 부담이 없었다. 하지만, 내달부터는 당장 이번 달 대비 7%가 증가했고 앞으로 원화의 달러환율 약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항공사 비..

-
에미레이트항공 한국취항 스무돌에미레이트항공(EK)은 지난21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한국취항 20주년 기념 갈라디너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압둘라 사이프 알 누아이미 주한 아랍에미레이트 대사, 오르한 아바스 수석부사장, 장준모 한국지사장을 비롯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EK의 20년 여정을 함께 돌아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EK는 지난 2005년 3월7일 인천~두바이노선을 첫 취항 이후 현재 주10회 운항으로 확대하는 등 한국시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오고 있다. ..

-
‘힐링여행지’ 미국 몬태나주 설명회미 북서부에 위치한 몬태나주 관광사절단이 방한, 최근 국내 주요여행사 키맨들을 초청, 몬태나주의 관광정보를 공유했다. 사절단은 몬태나주 마르타 베르톨리오 상무부장관을 단장으로 에미 브리스토 관광산업협력관, 王美美 타이완사무소 대표가 참석했다. ©세계여행신문 이날 관광사절단은 드넓은 하늘과 광활한 자연을 자랑하는 몬태나주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참여 여행사들에게 상품개발 및 판매를 통해 한국인관광객들 방문에..

-
서울시관광 고용지원센터, 1000여명 새 일자리 제공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조태숙)가 운영 중인 서울관광 고용지원센터를 통해 지난9월까지 총 1114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전년도 연간 실적(1143명)에 근접한 수치로, 관광업 고용지원 사업의 성과가 한층 향상된 것으로 평가된다. ©서울시관광협회 현재 고용지원센터는 취업 컨설팅, 역량 강화 교육, 채용행사(잡페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와 기업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를 ..
-
국제회의 유치 지원금 최대 2억까지서울시과 서울관광재단은 국제회의 유치홍보 개최 지원을 위한 국제회의 지원금 4차 추가모집을 실시한다. 오는 11월7일까지 종료되는 이번 모집은 서울에 국제회의를 유치하거나 개최하는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회의의 규모 및 단계에 따라 지원금을 최대 2억원까지 지급한다. 이번 모집은 2025년도 국제회의 지원 사업의 마지막 기회로, 예산 소진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세부 지원 대상은 국제기구, 기관 또는 법인·단체가 서울에서 개최하는 회의로서 △해당 회의에 3개국 이상의 외국인이 참..
-
마이이얼트립, 누적가입자 1000만명 돌파마이리얼트립이 지난2022년 누적 가입자 수 500만 명을 기록한 이후 3년 만에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월간 활성 이용자(MAU)도 지난 2023년 250만에서 최근 500만 명을 달성했다. 최근 마이리얼트립은 2012년 가이드 투어 중개 서비스로 출범한 이래, 항공·숙박·렌트카·액티비티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여행 전 과정을 아우르는 원스톱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약 150만 개의 여행 상품을 통해 고객에게 폭넓은 선택지와 차별화된 경험을 지원하고 있다. 특..

-
투어비스+호주관광청, 공동프로모션 진행온라인 여행 플랫폼 투어비스가 호주정부관광청과 함께 이달 한 달간 "진짜 호주를 만날 시간, G’day"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투어비스는 호주 7개 주의 최신 여행 정보를 비롯해 항공권, 호텔, 투어&티켓 등 다양한 여행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투어비스는 호주 주요 도시로 향하는 전 항공사 노선을 특가로 제공한다.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퍼스, 애들레이드, 케언즈 등 전 지역을..

-
마이이얼트립, 누적가입자 1000만명 돌파마이리얼트립이 지난2022년 누적 가입자 수 500만 명을 기록한 이후 3년 만에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월간 활성 이용자(MAU)도 지난 2023년 250만에서 최근 500만 명을 달성했다. 최근 마이리얼트립은 2012년 가이드 투어 중개 서비스로 출범한 이래, 항공·숙박·렌트카·액티비티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여행 전 과정을 아우르는 원스톱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약 150만 개의 여행 상품을 통해 고객에게..

-
대한항공, 셀커넥통한 마일리지 조회 중단대한항공이 지난달 12일 18시 이후부터 고객정보보호 강화의 일환으로 토파스와 협의해 셀커넥(항공예약발권시스템) 내 고객 잔여 마일리지 정보조회를 제공하지 않기로 결정하자, 당장 단골고객 상담에 차질을 빚고 있는 여행사들로부터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다. 최근 대한항공은 GDS사용대리점을 대상으로 스카이패스 회원번호 입력방식을 현행 스카이패스 화면에 회원번호 조회 후 PNR전송 방식에서 스카이패스(110메뉴) 기능제공 불가로 변경하는..

-
“박보겸을 이겨라” 사이판 골프대회마리아나관광청장배 아마추어 골프대회가 오는 12월 6일 사이판 라오라오베이 골프장 이스트코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골프대회는 마리아나관광청과 하나투어가 함께 진행하며, 아마추어 골퍼(만 18세 이상)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라오라오©마리아나관광청 특별 이벤트도 마련된다. 마리아나관광청 골프 앰배서더인 KLPGA 박보겸 프로와 함께하는 “박보겸을 이겨라’(15번홀 파3, 니어핀 대결)&rdquo..
-
서울시협, 中 청두시 신진구와 MOU서울시관광협회는 지난달 25일 중국 쓰촨성 청두시 신진구 인민정부 대표단과 관광산업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측은 △관광자원 및 문화콘텐츠 교류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 △우호적 파트너십 구축 △지속 가능한 관광 발전 전략 모색 등을 약속했다. ©서울시관광협회

-
추석연휴 선발권 영향, 발권금액도 쑥쑥최장 열흘간의 추석 황금연휴를 앞둔 9월, 각 여행사들의 BSP 발권실적은 연휴 전 선발권이 이어지면서 발권액도 동시에 증가했다. 장기간 이어지는 불황여파로 1위 하나투어의 발권액은 900억 원대 발권에 머물렀다가 오랜만에 다시 1000억 원대로 올라섰다. 하나투어의 9월 발권금액은 1152억 원이다. 야놀자 합병여파로 초창기 발권실적이 저조했던 놀유니버스도 이달 들어 1위 하나투어와 격차를 100억 원대로 좁혔다. 노랑풍선과..
- 1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