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성비 좋은 나트랑의 명물 ‘셀렉텀 노아 리조트 깜란’처음엔 ‘나트랑 짱’을 줄여 ‘나짱’이라는 줄 알았던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 나트랑(Nha Trang). 근래 많은 한국인들이 나트랑을 찾은 덕분에 어색하지 않게 나트랑여행을 접할 수 있었다. 불과 몇 해 전까지만 해도 베트남여행은 하노이와 호치민이 1순위였으나, 베트남여행의 트렌드가 확 달라졌음을 실감케 한다. 나트랑을 포함한 베트남 전 지역이 한국 여행객들에게 핫플이 된 이유가 있다. 짧은 비행시간과 상대..
-
‘한국인 여행객의 눈높이에 맞게’“한국인들의 눈높이에 맞추겠습니다” 1992년 호텔업계에 입문해 30여 년 간 전 세계의 다양한 인터내셔널 브랜드에서 잔뼈가 굵은 뷰런트 악사칼(Bulent Aksakal) 셀렉텀 노아 리조트 캄란 총지배인(GM). 뷰런트는 오너 일가와의 특별한 인연 탓에, 지난 10월초 셀렉텀 노아 리조트 사령탑을 맡게 됐다. 부임하자마자 그는 30년간 차곡차곡 쌓아온 노하우를 하나하나씩 풀어내느라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특..
-
수고했어 올해도! 희망을 찾아 떠나는 겨울여행울진 등기산 스카이워크의 투명한 강화유리 구간©권다현 차가운 겨울바람에 코끝이 시려온다면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늘 그렇듯 연말이면 여러 감정이 교차한다. 뒤숭숭한 마음은 접어두고 새해 전망이 좋을 것만 같은 소망을 껴안고 여행을 떠나보자.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12월 추천 가볼 만한 곳의 테마는 ‘전망 좋을 여행’이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아쉬움을 툭툭 털어내고 새해 희망을..
-
크리스마스에 즐기는 벨기에 맥주최근 프랑스에 뱅쇼가 있다면 벨기에에는 크리스마스 맥주가 있다. 중세부터 이어진 맥주 역사와 1600종류의 다양한 맥주를 자랑하는 세계 맥주의 강국인 벨기에에서 이곳 사람들이 가장 중요한 명절인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일년에 딱 한 번만 출시되는 ‘크리스마스 맥주’다. 벨기에에서 크리스마스 맥주 전통이 언제 시작됐는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1896년 기록에 이미 크리스마스 맥주에 대한 언급이 있어..
-
내년 ‘시애틀 박물관의 달’ 혜택 챙기세요시애틀의 문화 할인 프로모션인 <시애틀 박물관의 달>이 내년 2월에 다시 돌아온다. 본 프로모션 기간 동안 시애틀 내 박물관 및 미술관의 입장료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매년 성황리에 진행되는 <시애틀 박물관의 달> 프로모션은 시애틀 소재의 호텔들과 협업해 오직 시애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박물관 및 미술관을 홍보하고, 도시 내 문화 예술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올해..
-
‘역대급’ 오로라, 앞으로 2년 남았다Aurora-VillageⓒDestination Canada 어두운 밤하늘을 밝히며 물결치듯 유영하는 오로라는 언제 보아도 황홀하고 숭고한 기분마저 들게 한다. 일생에 한 번은 오로라를 보고자 한다면, 지금부터 2025년까지가 바로 적기이다.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오로라가 물결치는 겨울의 옐로나이프로 향해보자. ■2025년까지 더욱 강렬하고 선명한 오로라의 축제 올해부터 2025년까지는 11년 주기로 반복되는 태양 활..
-
2024년 오스트리아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린츠의 구 대성당©Linz Tourismus 오스트리아 관광청은 2024년 문화 예술 강국인 오스트리아를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소개했다. 2024년은 황실의 온천 휴양지로 유명한 바트 이슐과 주변 잘츠캄머구트 지역이 함께 2024 유럽 문화 수도로 선정됨과 더불어 19세기 주요 작곡가로 손꼽히는 음악 거장 안톤 브루크너의 탄생 200 주년을 기념하는 해로 풍성한 문화 행사가 한 해를 가득 채운다. ■ 황제 프란츠-요제프..
-
‘일본인이 사랑하는 료칸 5선’ 발표아리마 그랜드 호텔©라쿠텐트래블 고즈넉한 일본 겨울의 매력을 알아보고 싶다면 일본 호텔 예약 플랫폼 라쿠텐 트래블이 발표한 겨울철 숙박하기 좋은 ‘일본인이 사랑하는 료칸 5선’을 주목해보자. 라쿠텐 트래블은 일본 현지 사용자의 리뷰 및 예약 데이터를 분석하여, 일본 현지 내 인기 및 평점이 높은 숙소를 선별하여 ‘일본인이 사랑하는 료칸’을 선정했다. 라쿠텐 트래블의 분석에 따르..
-
"베트남의 숨은 보석" 동허이 속으로동허이시는 베트남의 꽝빈성에 위치한 도시로 하노이에서 차량으로 8~9시간 소요, 다낭에서 5시간 소요 떨어져 있는 베트남 중부 도시이다. 다낭, 나트랑, 하노이 같이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베트남의 숨은 보석과 같은 여행지이며, 베트남의 떠오르는 관광지이다. 주요 관광지로는 퐁냐케방 국립공원 빈목터널이 있다. 2001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 2003년 베트남의 5번째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뒤 201..
-
젊음의 발리를 느끼고 싶다면 스미냑으로!자연, 휴양, 힐링과 더불어 젊음의 발리를 즐기고 싶다면 발리의 스미냑 지역을 추천한다. 스미냑 지역은 ‘발리의 청담동’, ‘발리의 가로수길’이라 불린다. 곳곳에 숨겨진 맛집, 카페, 기념품 숍 등 다양한 구경거리가 많고, 특히 유명한 비치클럽과 선셋 명소로 꼽히고 있어 젊은 층의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IHG(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 계열인 인디고 스미냑은 2017년에 오픈한 발리의 첫 5성..
-
‘나트랑에서 보는 세계적인 공연’사진 왼쪽부터 레 홍 부총지배인과 누잉 꾸인 세일즈 디렉터 지난달 21일 ‘비치 데스니네이션 로드쇼 2023 서울(Beach Destination Road Show 2023 SEOUL)’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베트남 ▲나트랑 ▲판티엣 ▲푸꾸옥 ▲꾸이뇬 ▲호이안 ▲호치민 ▲호짬 지역의 호텔, 리조트 등 다양한 업체 관계자들이 방한하여 1대1 미팅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그 중, 올해 4월에 개장한 Do Theatre은 나트랑 지역에..
-
언제나 떠나기 좋은 남프랑스 여행남프랑스는 한국인 관광객들이 파리 다음로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이다. 남프랑스 지역의 행정상 정식 명칭은 ‘프로방스 알프 코트 다쥐르’ 지역이다. 이는 지역을 구성하는 세 개의 큰 여행 지역 ‘프로방스’, ‘남부 알프스’, ‘코트 다쥐르’를 합친 이름으로, 알프스 산과 지중해 바다, 라벤더밭과 포도밭 사이로 작고 아름다운 마을들이 펼쳐지는 풍경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달 28,29일 ..
-
‘가족/무장애/반려동물/친환경’ 모두 합격진주시 월야산 자연휴양림©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전국의 다양한 야영장을 소개하고, 증가하는 캠핑장 이용객들의 새로운 취향과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자체·공공 운영 우수야영장 20곳을 선정, 발표했다. 전국 지자체로부터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등 4개 분야 지자체·공공 야영장 추천(8~9월)을 받아, 분야별 특화 콘텐츠 및 안전&middo..
-
‘누구나 편하게’ 열린 관광지로 오세요재인폭포©한국관광공사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2024년 ‘열린관광지’ 사업 신규 대상지 30곳을 새롭게 선정했다. ‘열린관광지 조성 사업’은 보행로, 경사로 정비 등 이동의 불편을 해소하고 관광취약계층(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가족 등) 유형별 체험 콘텐츠 개발을 통해, 모든 관광객이 제약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관광환경을 조성하..
-
코리안 가이 황희찬, 한국관광 매력 알린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맹활약 중인 황희찬 선수가 출연한 K-푸드 홍보영상을 황희찬 선수 인스타그램 및 공사 유튜브 채널(@Imagine Your Korea)에서 지난 15일 전격 공개했다. 이번 영상의 슬로건은 ‘쿠킹 코리아’로, 황희찬 선수가 출연해 ‘떡볶이’에 대한 추억을 이야기하며 직접 요리를 했다. 이번 홍보영상은 ’22년 CNN에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으..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